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지역자활센터 이전 개소식 개최

기사승인 2020.01.04  04:28:32

공유
default_news_ad1

- 참여주민과 함께 만들고 일하는 이천지역자활센터 새 보금자리 마련

   
 
이천지역자활센터(이하 자활센터)는 지난 12월 30일 오전11시 센터 이전에 따른 개소식을 개최했다.

2016년 6월 신둔면 수하리에서 개소한 자활센터는 시내권과 거리가 멀어 대중교통 이용의 불편함과 접근성 및 협소한 공간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었다.

이후 이천시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지낭해 4월 자활센터 이전이 결정되었고 10월 28일 관고동으로 옮겨올 수 있었다.

이천시는 건물 외벽을 황금빛으로 도색하고 실내, 실외 휴게공간을 조성하는 등 리모델링 및 개보수 공사를 통해 자활참여주민에게 따뜻한 일터가 되도록 각별한 관심을 쏟았다. 김종용 센터장은 “센터 종사자 및 자활참여주민을 위해 좋은 공간을 마련해 주신 엄태준 이천시장님 및 시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행복한 일터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에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엄태준 이천시장은 “처음 자활센터를 방문하였을 때 장애인직업재활근로작업장 가건물에 위치해 있는 걸 보고 안타까운 마음이었는데 아직은 부족하지만 관고동으로 이전하여 편안하게 이용하시는 모습을 보니 매우 좋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내년에는 자활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지금보다 더 많은 자활일자리를 만들어보자.”라며 자활참여주민들을 격려했다. 

   
 

 

이미숙 기자 ditimems@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이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