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0년 이천농업생명대학 및 대학원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0.01.04  04:26:34

공유
default_news_ad1

- 생활농업과 45명, 친환경농업과 35명, 소득작목과 35명 선발

article_right_top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2020학년도 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신입생과 제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천농업생명대학은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농업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원은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생이면 응시가 가능하다.

대학 개설학과 및 정원은 생활농업과 45명, 친환경농업과 35명, 소득작목과 35명으로, 학과별 특성을 살펴보면, 생활농업과는 귀농·귀촌(예정자포함) 및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영농재배기술 교육, 친환경농업과는 친환경 영농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과정, 소득작목과는 고품질 소득작목 생산을 목표로 한다.

대학원 개설학과 및 정원은 농업전문CEO과 25명으로, 체계적인 농업경영ㆍ마케팅 교육을 통해 최고농업CEO 육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2020년부터는 소득작목과가 신설되고 기존에 운영되던 농업마케팅과가 농업전문CEO과에 편입되어 더욱 전문적인 교육이 제공될 계획이다.

입학지원서는 1월 2일부터 2월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배부·접수할 예정에 있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천농업생명대학은 2008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1,035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총동문회를 통해 농촌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호길)는 이천농업생명대학을 통해 귀농, 귀촌인들의 안정적인 귀농정착과 농업인들의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하며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숙 기자 ditimems@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이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