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하고 편리한 시스템, 이천 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참여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선)은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의 이해와 사용능력 향상을 통하여 2020학년도 유아모집·선발을 원활하게 진행하고자 마련하였으며, 공·사립 유치원 50개원의 입학관리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처음학교로’란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입학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학부모의 불편해소와 유치원 업무경감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특히 2020학년도는 모든 이천 관내 공.사립유치원이 유치원입합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하여 공정하게 유아를 선발할 예정이다.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는 11월 1일 오전 9시부터 학부모 온라인 서비스가 개통되고, 우선모집 접수기간은 11월 5일에서 7일까지, 일반모집 접수기간은 11월 19일에서 21일까지이며, 지역에 상관없이 원하는 신입생은 3곳, 재학생은 2곳의 유치원에 입학 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의 학부모이해를 높이기 위해 22일 10시에 이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학부모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부모가 편리하고 공정하게 ‘처음학교로’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손희선 교육장은“유치원은 유아들이 처음으로 경험하는 학교이며 행복한 유치원교육을 위해 유아들의 선발은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공.사립유치원이 모두 참여하여 진행되는 2020학년도 유아모집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