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천시, 무료 독감 예방접종 실시

기사승인 2019.10.04  20:54:28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 22일~백신 소진시까지 보건소에서 접종

만 75세 이상 어르신 10.15.(화)~백신 소진시까지. 병·의원에서 접종
만 65세 이상 어르신 10.22.(화)~백신 소진시까지. 병·의원에서 접종


이천시가 오는 15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무료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대상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이다. 혼잡을 줄이기 위해 만 75세와 만 65세를 기준으로 접종 시작일이 다르므로 접종기간을 꼭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접종기간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5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22일에서 백신 소진 시까지 지정 병·의원 관내 71개소에서 접종을 실시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이천 시민에 한해 22일 부터 백신 소진 시 까지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을 위해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주민등록증(신분증)을,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복지카드, 의사소견서, 처방전 등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천시 담당자는 “접종 시작 초기에는 한꺼번에 대상자들이 몰려 장시간 기다릴 수 있으니 천천히 접종하셔도 백신이 모자라 접종 못 받는 사람은 없을 것이며, 백신보유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예방접종은 말 그대로 예방을 위한 것으로 무리할 필요가 없고, 안전한 접종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컨디션 좋은 날 천천히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이미숙 기자 ditimems@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이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