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앗! 가스렌지, 휴우! 타이머콕」

기사승인 2019.10.02  21:54:17

공유
default_news_ad1

-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 안심 타이머콕 설치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지난달 25부터 27일까지(3일간) 신둔면 관내 저소득 어르신 또는 거동 불편한 장애인 세대 15가정에 가스안전을 위한 가스 타이머콕을 설치하는 사업을 실시하였다.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겨울 모금한 “행복의 씨앗 나누기 행사” 성금의 일부를 저소득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던 중 2018년 처음 저소득 35세대 지원에 힘을 얻어 올해로 두번째「앗! 가스렌지, 휴우! 타이머콕」가스 안심 타이머콕 설치 특화 사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하였다.

신둔면 맞춤형복지팀은 매년 초 취약계층 욕구조사 기간에 기 파악해 놓은 가스타이머콕 미설치세대 및 가정방문 시 가스타이머콕이 필요한 세대들을 파악하였 바 있다.

가스타이머 콕은 설정한 조리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 밸브가 닫혀 가정에서 가스렌지 사용 중 깜빡하고 가스불을 끄지 않아 발생할 수 화재를 예방한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동일 민간공동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 가스 안심 타이머콕사업은 가스안전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이 화재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드리고 싶었다. 앞으로도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민관 협력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숙 기자 ditimems@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이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