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K하이닉스 기부금 중 4억3천만 원 저소득층에 지원

기사승인 2019.09.10  23:28:02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천사랑 지역화폐’ 5억 원 중 4억 3천여만 원 저소득 세대에 배분

   
▲ 5월 8일 SK하이닉스가 이천시 행복한 동행에 이천사랑 지역화폐 5억 원을 기탁하고 엄태준 이천시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천시는 지난 5월 SK하이닉스가 ‘행복나눔 孝한마당’ 행사시 저소득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이천시 행복한 동행에 기탁해준 ‘이천사랑 지역화폐’ 5억 원 중 4억 3천여만 원을 저소득 세대를 위해 배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부된 지역화폐는 기초수급자, 저소득 한부모가정, 차상위장애인,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1,561세대에 3억7천7백여만 원을, 사회복지시설 27개소에 5천4백만 원을 지원했으며,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이 좀 더 즐겁고 풍성한 명절이 되게 하고자 명절 생계비로 지원되어 읍면동을 통해 직접 전달되었다.

이천사랑 지역화폐는 지역자본 유출을 방지하고 전통시장 수요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발행되었으며, 연간매출액 10억 미만인 소상공인 업소(편의점, 프랜차이즈 포함)에서 사용 가능하고, 전통시장에서는 매출액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하이닉스 관계자는 “이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창혁 기자 o2boss2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이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